home 고객 지원

Q. 감정 문의 / 접수는 어떻게 되나요?

열기/닫기

-감정문의 :
한국명품감정원에서 감정신청서 작성 및 카카오플러스 친구 추가후 신청. 감정신청된 제품은 영업일 기준 48시간내 감정 가능여부 문자 발송

-접 수 :
방문/퀵/택배로 접수가능하며 접수완료시 안내문자 발송

-수 령 :
감정완료 안내 문자 받으시고 계좌이체, 현장카드결제 및 현금 결제 후 제품 수령. (안내문자 및 제품수령은 반드시 의뢰인 본인이 수령해야 하며 부득이하게 본인이 못 올 경우 본인에게 확인 후 제품 전달)

*택배비는 고객님 부담이며, 배송 중 발생되는 분실 및 파손에 대해서는 감정원이 책입지지 않습니다.

Q. 방문하여 당일 감정도 가능한가요?

열기/닫기

현재 당일 감정 서비스는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.

Q. 보증서 및 소견서는 법적 효력이 있나요?

열기/닫기

보증서 및 소견서는 법적효력은 없으며 정가품 분쟁시 참고 자료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(공기관 제출등)

❋ 단, 공공기관에 따라 필요 여부가 다를 수 있으니, 사전에 확인 후 감정 및 발급을 진행해 주세요.

Q. 사진 감정이 가능한가요?

열기/닫기

실물 감정으로만 감정이 진행되고 있으며, 제품 보증이 들어가는 유료 감정이기 때문에 사진 감정은 불가능합니다.

Q. 감정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?

열기/닫기

감정 소요 시간은 고객님의 제품을 저희 감정원이 수령한 후 평균 3~7일 정도 걸립니다.

❋ 단, 감정품의 수량이나 제품 상태에 따라 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.

Q. 감정 신청을 취소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열기/닫기

감정이 이미 진행 중이거나 결과가 나온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. 다만, 아직 감정이 시작되지 않은 경우에는 전화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하시면 취소가 가능합니다.

Q. 결제 방법은 무엇이 있나요?

열기/닫기

무통장입금, 현금, 카드 결제 가능합니다.

Q. 현금 영수증 / 세금 계산서 발급이 가능한가요?

열기/닫기

현금영수증과 세금계산서 모두 발급 가능합니다.
감정이 완료된 후 감정비를 납부하시면 발급해 드립니다.

❋ 세금계산서 발급을 원하실 경우,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.

Q. 출장 감정 가능한가요?

열기/닫기

기업 감정은 출장 감정이 가능하며(사전 협의 필요),
개인 감정은 감정 품목의 수량에 따라 진행 여부가 달라집니다.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.

Q. 감정서의 보증 기간은 몇 년인가요?

열기/닫기

감정원에서 발급하는 게런티 카드를 소지하시면 5년간 보증이 가능합니다. 다만, 보증 후 특수한 상황에서는 보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(제 18조)

Q. 감정 브랜드 및 품목은 무엇이 되나요?

열기/닫기

감정 가능 브랜드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, 주로 감정하는 품목은 가방, 시계, 주얼리, 의류, 신발입니다. 홈페이지에 명시되지 않은 브랜드나 콜라보 제품은 감정이 불가할 수 있으니,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.

Q. 제품 감정시 손상이 되나요?

열기/닫기

감정 시 면장갑을 착용하고 최대한 신중하게 제품을 다루며 감정을 진행합니다. 다만, 기스에 민감한 소재(예: 가죽 제품, 시계류, 주얼리류)의 경우, 간혹 가벼운 스크래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와 같은 경우에는 감정원이 책임지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